(주)안양광역신문사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2019-05-03 오후 12:39:45

3개 분과위원회 구성해 소규모 재생사업 직접 운영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협치를 통한 군포역세권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3 군포1동 주민센터에서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정기회의 진행했다 

시는 올해 추진 중인 소규모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18일부터 29일까지 도시재생 계획수립 및 시행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주민협의체를 공모해 33명의주민협의체 위원이 구성됐다. 

정기회의는 송현중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의 주민협의체 역할과 운영사례 강의와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장의 우리 시 도시재생사업 및 주민협의체 분과위원회 소개로 진행됐다. 

3개 분과위원회는 동네 자산 지도를 만드는 마을자원 모아모아분과, 동네 소식지를 작성하는 우리동네 소식지분과, 지역 내 의제를 발굴하는 마을디자인 학교분과로 구성되며, 분과별 사업들은 주민협의체 위원들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개별 사업들을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민병재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위원 스스로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계획하고 운영해 봄으로써, 도시재생사업 추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토대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시 주민이 참여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계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협의체 발대식은 5월에 개최 할 예정이다.

김영화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