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김의중 안양만안새마을금고 이사장, ‘새마을훈장 노력장’ 수상

새마을사업 통한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2018-12-14 오후 11:17:36

김의중 안양만안새마을금고 이사장이 지난 12MG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김 이사장은 1127일 새마을사업을 통해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 상장과 훈장을 전달받았다. 

이웃사랑 나눔운동 및 지역사회 활성화 사업으로 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

김 이사장은 1992108일 안양만안새마을금고 대의원으로 선임된 후, 이사 등의 직위를 거치며 2011128일 안양박달새마을금고 제35차 정기총회에서 안양박달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이후 박달마을금고 발전과 화합을 이뤄 자산 2,179억원, 회원수 29,078명의 현재 안양만안새마을금고로 발전시켰다. 

김 이사장은 제8대 안양시새마을회 회장을 역임하고, 경부선 철도 지하화 통합추진위원회 안양대표, 안양교도소 이전 공동추진위원회 공동대표, 3개시 안양·군포·의왕 통합추진 안양시 위원회 공동대표,

안양시 보육정책심의위원회 부위원장, 만안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장 등을 맡아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지난 319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총회에서 이사로 추대됐다 

김 이사장은 새마을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새마을금고의 육성 발전을 통해 지역회 발전과 지역희망공헌 사업을 추진했으며, 새마을금고 공제사업활성화에 기여해 2017년도 생명공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전통시장활성화를 위해 재래시장과 협약을 맺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장학재단을 설립해 매년 고등학생 40명에게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매년 노인정 월동준비자금 520만원, 500포기 김장담가드리기,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문화사업으로 노래교실 개최 및 매월 역사탐당 실시, 매년 영화제 개최 무료법률, 세무상담, 보석감정을 실시해 지역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무료건강강좌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전직 새마을부녀회를 대상으로 홍보위원회를 구성해 복지사업 및 새마을금고 홍보사업에 적극 활동했다.

코레일 안양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의 인프라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안양시새마을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새마을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으며,

사랑의 무료급식소 운영을 통한 불우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었다.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통합추진 안양대표로 지역갈등요인 제거에도 힘쓰는 등 새마을운동 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힘써 왔다.

김 이사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새마을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화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