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김종찬의원, 경기도 평생학습과 일자리 창출 토론회 개최

2018-11-04 오후 5:31:00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 염종현)30() 안양시 만안종합사회복지관 4층 빛샘홀에서 경기도 평생학습과 일자리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종찬(안양2)의원이 제안했으며,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임영란 위원장 등 시의원,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평생학습자 대표, 안양시 평생교육과, 관계 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했다.

좌장을 맡은 김종찬(안양2)의원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도민들에게 교육이란 평생을 함께하는 인생의 동반자라며, “경기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질 높은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와 직업 연계 교육, 평생교육사 고용 등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토론회의 목적을 밝혔다.

 주제발표에서 한국평생교육사 안양협회 정성수 회장은 경기도 평생교육 시설 현황과 평생교육사 고용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했으며, 이어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임영란 위원장, 안양시 평생교육과 신현자 과장, 박선주 평생학습자 도민 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서 평생교육사 공공기관 배치, 운영 기관 확대,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토론회를 제안한 김종찬(안양2)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제시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직업교육 수준 향상, 참여 기회 확대, 평생교육사 처우 개선 등이 이뤄져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도시가 형성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의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