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만안청소년문화의집, ‘Youth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 연합캠프 성료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사업으로 지난달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1박 2일로 개최

2018-10-12 오전 10:46:00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매칭사업에 선정돼 지난 91~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Youth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연합캠프에 참가해 성황리에 일정을 마무리했다.

12일 동안 진행되는 숙식, 대실료 등의 캠프 예산의 70%를 국민체육공단에서 지원해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Youth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2018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에도 선정된 사업으로 이번 연합캠프에서는 현재 안양권에서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하고 있는 초··86명의 청소년들과 서울·경기·강원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모여 공동체 활동, 특강, 토크쇼, 프로젝트 활동도 진행했다.

체인지메이커는 학교 및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협력자들과 함께 모색해 실천해 나가는 활동이며,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2018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가는 청소년활동 체인지메이커라는 이름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문제를 발견하고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견을 취합하는 등의 활동을 연간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양명고등학교 공감혁신부 동아리가 멘토 역할을 해 함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명고등학교 강태영 학생은 ··고 연합캠프 시도가 좋았으며, 청소년들이 함께 사회문제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 시간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조현(만안초)군은 조별 활동에서 중고등학교 선생님들 덕분에 어려운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정말 재미있었고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체인지메이커의 4가지 자질인 공감능력, 팀워크, 리더십 등 문제해결능력을 길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지원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