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동안청소년수련관, 어린이 모의의회 성료, 청소년 사회참여역량 향상

2018-10-08 오후 12:46:00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에서는 지역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건전한 민주사회 시민으로서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어린이 모의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714() 개교식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36명이 모여 조별로 정당을 구성하고 청소년들이 바라는 안양시에 대해 이야기를 누었다. , 제안할 공약의 현실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의회 캠프, 시의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929() 안양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 주최주관하고 안양시의회에서 협조해 진행된 이번 모의의회에는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이 참석해 참가들을 격려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장 임영란 의원, 부의장 서정열 의원, 최병일 의원이 위촉되어 활동했으며 어린이 정당별로 발표한 공약(1조 어린이 밝은 당은 어린이 흡연문제, 2조 평등하당은 아이와 함께하는 안양시, 3조 바른 정치를 한당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4조 평화당은 공공장소 쓰레기통 설치, 5조 인아당은 주량테스트기 설치 및 측정의 의무화)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참가 청소년들이 모의의회를 계기로 안양시의 주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관심을 가지고 목소리를 높이는 청소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