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안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보육박람회 홍보·체험부스 운영

2018-10-08 오후 12:25:00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 2회 안양 보육박람회가 지난 29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되어 많은 안양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유아와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이 하나되어 친밀감을 도모하고, 교육정보 나눔의 장인 보육박람회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어린이급식소와 가정에서 어린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센터에서 운영한 홍보·체험부스에서는 소원카드, 미각판정 테스트, 룰렛 퀴즈, 편식예방 상추 모종 심기, 어린이 교구 전시, 나트륨·당 음식모형 전시, 채소·과일 무늬 부채 만들기, 스티커놀이, 포토존 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이날 센터에서 마련한 홍보부스에는 시민 약 2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 시민은 자녀가 평소 채소를 잘 먹지 않았는데 직접 상추 모종을 심어보면서 채소와 친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가정으로 돌아가 제공해준 스티커놀이 활동지를 해보며 한번 더 상기시킬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좋다고 전했다.

안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피재은)는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안양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