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늘예솔 ‘제 12회 전국오카리나 경연대회’ 중주부문 우수상 수상

2018-09-19 오후 7:41:00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늘예솔 청소년들은 2018913~ 15일에 걸쳐 성결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 국제오카리나 페스티벌 프로그램 중 15일에 열린12회 전국 오카리나 경연대회에서 중주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학생팀, 중주 등 총 24개 팀이 참가해 대상 1, 부문별 최우수, 우수 등으로 나누어 시상을 했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늘예솔 청소년들은 오카리나 수업이 1주일에 1시간으로 연습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데다 대회 참가 결정이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회가 임박해서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남아 연습을 하는 등 열심히 준비하는 보습을 보였다.

오카리나 지도자 편흥규 선생님은 연습을 할 때 아이들을 많이 혼냈는데 실은 짧은 기간의 연습을 감안하면 아주 잘 하는 것이라며 대회가 끝난 후에 아이들을 격려했다.

늘예솔 홍혜빈(만안초 5)오카리나로 처음 대회에 나가서 너무 좋았고 예비반이 응원을 해줘서 베이스에서 어려웠던 부분이 처음으로 딱 맞아 떨어졌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했고 강민지(만안초 6)긴장되고 떨렸지만 마치고 나니 자랑스럽고 다음에 또 하고 싶은데 졸업하면 참가할 수 없어 아쉽다고 했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늘예솔의 또 다른 오카리나 반이 직접 만든 응원 피켓을 들고 응원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보호자들도 참석해 늘예솔 청소년들의 도전을 축하해 주었다. 오후에는 전체 늘예솔 청소년들이 릴레이 콘서트를 열었는데 30명에 가까운 친구들이 하나의 소리를 내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방과후아카데미는 이후로도 청소년들이 노력해 얻은 결과를 통해 성취감과 자아 존중감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재능기부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