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2018년 경기도 성인문해 시화전’서 안양시민학교 김정자, 박금산 최우수상 수상 영예

최성단 학습자 장려상(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 수상

2018-09-17 오전 10:45:00

교육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8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이 지난 911() 3시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파주본부 콘서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안양시민학교 김정자, 박금산 학습자가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란 주제로, 성인문해 교육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학습자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시화 전시회와 시상식을 비롯해 체험교실, 축하공연, 운동회 등이 진행되어 한층 풍성해진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축제의 장이었다. 

시화전에는 도내 347개 문해교육기관에서 시화 4,486점이 출품되었고 이 가운데 최종 435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그 중 최우수 (경기도지사상) 10작품 중 안양시민학교에서는 김정자, 박금산 학습자의 2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이다. 또한 장려상(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에 최성단 학습자의 작품도 함께 시상됐다. 

<엄마이름은 김숙자>라는 작품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김정자 학습자는 얼굴도 모르는 엄마지만, 배움을 통해 바뀐 인생을 자랑하고, 운전면허증과 상장들도 엄마에게 보여주고 싶고, 최근에 배우기 시작한 오카리나 연주도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을 시에 담았는데, 상까지 받게 돼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행복이발관>으로 경기도지사상을 나란히 수상한 박금산 학습자는 움직이지 않으면 몸이 굳어버리는 남편과 함께 이발관을 운영하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초등학교 졸업장을 시작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장까지 받고 싶었는데 커다란 상을 주셔서 더 큰 용기를 얻게 됐다고 했다.

이혜련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