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전문대-고교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시작

연성대, 객실서비스와 커피바리스타 과정 운영

2018-08-17 오후 7:52:00

연성대학교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고교-전문대 연계 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816() 오전 1130분에 입교식을 갖고 긴 여정을 시작했다.

연성대학교의 고교연계 직업교육은 호텔 객실서비스와 커피바리스타 과정으로 운영되며, 호텔리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초과정과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전공 교육으로 이뤄진다.

호텔리어 과정으로는 프론트데스크, 재실고객서비스, 호텔객실서비스, 호텔접객관리, 비즈니스센터, 호텔음료서비스 등 다양한 교과목과 실습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이해, 커피기계운영, 커피음료 제조 등 자격증 취득교육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과천고, 동안고, 동탄고 등 경기도 관내 8개 고등학교에서 총 16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이번 직업교육은 어제 입교식을 시작으로 해 201917일까지 95일 동안 총 578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정규 직업교육 외에도 심폐소생술과 학교폭력 및 성폭력 안전에 관한 교육 등 교양수업도 함께 받는다.

연성대학교의 고교생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이며, 경기도교육청에서 훈련비를 전액 지원하는 국고사업으로서 학생들이 부담하는 금액은 없다. 아울러 경기도내에서는 연성대를 비롯해, 경기과학기술대, 동남보건대, 부천대, 오산대, 장안대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본인 적성에 따라 전기자동차정비, 제과제빵, 메이크업 등 다양한 직업교육을 받게 된다.

김영화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