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연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 담당자 대상으로 총 3기 운영

2018-08-13 오전 11:09:00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권우섭)86일부터 810일까지 총 3기에 걸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수리홀,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 부천교육지원청 나래실에서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지역 고교 도서관 담당자 총 260여 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육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학교도서관 업무수행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초등은 온 작품 읽기로 펼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중등은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학교도서관 독서프로그램이며, 2차시로 진행한다.

온 작품 읽기로 펼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동화, , 그림책 등 온 작품 읽기의 사례를 나누면서 수업 실천 계획을 수립한다.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학교도서관 독서프로그램은 한 권 읽기의 의미와 활동 방법을 공유하고, 학교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수업 지원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도서관이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