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민백 캠프 3총사와 신나게 무더위 극복!

2018-08-13 오전 11:08:00

-안양 민백초, 여름방학 독서, 영어, 체육 캠프 운영 

안양 민백초등학교(교장 박정애)727일부터 810일까지 여름방학 독서, 영어, 체육 캠프를 학교 특별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독서와 영어캠프는 3, 4학년을 대상으로, 체육캠프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했으며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등 호응이 컸다.

독서캠프는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조커 학교가기 싫을 때 쓰는 카드라는 책을 읽고 다양한 주제의 조커카드를 나누고 나만의 조커카드 만들기, ‘환경 관련 공익광고를 시청하고 관련 도서를 읽은 후, ‘에어컨 대신 부채를-나만의 부채 만들기’, ‘비닐봉지 No-나만의 도서관 가방 만들기활동을 한다.

정규수업의 패턴에서 벗어난 체험중심으로 구성된 영어캠프는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서로를 알기 위한 이름기차놀이와 이름표 꾸미기를 시작으로, 음식을 주제로 한 음식 주사위 만들기, 팝콘의 원리, 음식 관련 영화보기, 음식 재료 영어로 말하기 등 음식과 관련된 체험 활동을 한다.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육캠프는 신청자가 많아 오전, 오후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저학년은 피구, 배드민턴, 줄넘기, 협동 낙하산, 제기차기, 투호, 꼬리잡기 등의 활동으로, 고학년은 풋살, 티볼, 스캐터볼, 미니핸드볼, 배드민턴, 플로어볼, 발야구 등의 활동으로 학년에 맞게 구성했다.

박정애 교장은 다양한 캠프로 학생들의 방학이 더욱 알차고 즐거우리라 생각된다. 너무나 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 방학을 재미있고 흥미로운 캠프 프로그램으로 활기차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