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학원비 지원 사업 추진

2018-05-13 오후 11:46:00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도순훈)는 오는 6월부터 저소득 가정 자녀 학원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학습의욕은 있지만 가정 형편상 학원 수강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에게 학원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동별로 1명씩 31명의 학생에게 학원비를 지원하며, 현재 안양시학원연합회소속 60개 학원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1개 동 공통기금(4천만원)을 활용해 40%를 지원하고 안양시 학원연합회는 40%를 감면해 대상자는 20%만 부담하고 관내 학원이용할 수 있다.

도순훈위원장은학습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보살펴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9개 실무분과, 3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된 민관 협치 기구로 각 동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150여개의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봄가을나들이, 실버 보행차 지원, 명절 제수용품 구입비지원, 이웃사랑 빨래방 등의 사업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