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우리함께 행복나눔사업 ‘위기구호비’ 긴급지원

2018-05-13 오후 10:01:00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민간전문가, 봉사자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발굴, 초기상담, 심리적 정서적지원, 자원연계 활동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 심사위원장·김현석)는 우리함께 행복나눔사업의 민간전문가와 봉사자, 협의회 직원은 안양·의왕 긴급 복지대상자를 위해 9()~10() 대상자 20여가구에게 식료품 및 생필품(, 김치, 세제, 화장지, ), 건강보험료 등 지원했다.

우리함께 행복나눔사업은 보건복지부와 우리은행,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143월 나눔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을 출시했으며, 우리은행 고객들의 이자 및 포인트를 기부받아 지난해 연말까지 전국에서 58만명의 참여로 총 169000여만원의 기금을 조성한바 있다.

기금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식·생활비, 주거 및 교육, 의료비 등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한다. 또한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상시 발굴·지원 시스템 구축과 지역사회 민간자원의 체계적 활용,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 내 지속적 관심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재훈 회장은 소외된 우리이웃 지킴이 사업인 좋은이웃들과 우리함께 행복나눔사업을 통해 긴급서비스를 통해 복지소외계층의 소외감 극복 및 복지혜택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만들기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