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2018년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 [노인치매건강관리사양성] 과정 진행

2018-05-08 오후 6:48:00

여성취업전문 직업훈련기관인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해 직업훈련, 일자리 발굴 및 취업알선을 하고 있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취업시장의 형태도 다양화하고 있으며, 새롭게 변하는 노동시장에 발맞추어 다양한 직업교육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인치매건강관리사양성과정은 64일부터 817(~, 09:30~13:30)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노인, 치매, 뇌에 대한 이해, 치매관리, 보건위생, 치매가족지원, 생활안전지원 프로그램이 직업전문교육으로 진행되며, 노인치매건강관리사의 이해, 직업인의 자세, 취업마인드, 현장실습 등 직무소양교육과 취업대비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통해 노인두뇌훈련지도사, 시니어교육지도사, 난타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육 후 바로 전문지식과 직무소양을 겸비한 노인치매건강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을 희망하나 오랫동안의 경력단절로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수료 후에는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전담 직업상담사가 취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다시 재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2018노인치매건강관리사양성과정을 신청하려면 주민등록등본, 반명함 사진 1매를 지참 후 센터에 내방해 교육 참가신청서, 구직신청서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YWCA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www.anyangcenter.or.kr 참조하면 된다.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