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양광역신문사

“法古創新(법고창신)의 마음으로 안양문화원 이끌겠다”

12월 27일, 제13대 정변규 안양문화원장 취임

2017-12-29 오후 5:17:00

안양문화원은 1227일 오후 3시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2대 신기선 원장과 제13대 정변규 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이필운 안양시장, 이석현 국회의원,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시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안양문화원기 전달, 신기선 원장 이임사, 정변규 원장 취임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정변규 신임 안양문화원장은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으로 문화원을 이끌겠다면서 안양문화원이 애향심의 보루요, 선비정신의 요람으로서 전통과 현대, 글로벌 문화가 한데 어우러지는 안양시민의 사랑방 같은 역할을 하는데 모든 힘을 다 쏟겠다고 밝혔다.

특히 정 신임 원장은 우리 문화원은 정치의 무풍지대가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안양에서 몇 대를 걸쳐 살아온 안양시민도 이주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안양시민도, 안양을 삶의 터전으로 삼고 안양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명실상부하게 안양사람일 것이라며 동심공저라는 글귀를 들었다. ‘동심공저는 마음을 같이하고 힘을 합하여 시대의 어려움을 함께 건너간다는 뜻으로 순종실록에 실려있는 말이다.

정 원장은 또 전문가 그룹과 노, , 청의 인재들을 임원으로 영입해서 선비정신과 문화창달의 틀을 다지겠다우리 안양문화원이 가야 할 올바른 길을 찾아서 60만 안양시민이 바라는 문화가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양문화원 제13대 임원 현황

원 장 정변규

부원장 강세일 김용곤 엄창조 전풍식 정양순

이 사 김철현 양해욱 양형모 조광희 최길천 최영수

조성현 기자

안양광역신문사(aknews0511@daum.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