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15:14

  • 뉴스 > 교육

안양대학교·(주)옴니씨앤에스, VR 플랫폼 기반 정신건강관리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7-29 11: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와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옴니씨앤에스(대표 김용훈)가 가상현실 기반 정신건강 관리 및 훈련 콘텐츠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정신건강 관리 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과 인적·물적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에 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다중참여형 가상현실 플랫폼 기반 정신건강 개선 게임 기술 연구 및 개발, △게임 콘텐츠 분야 혁신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다중참여형 가상현실 플랫폼 기반 정신건강 사업화에 대한 자문,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생체신호 기반의 ‘One-Stop Mental Healthcare Solution’, ‘옴니핏(OMNIFIT)’을 제공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웰니스(wellness)’에 초점을 맞춰 삶의 질을 높이는 편리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멘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또한 옴니핏 브레인 트레이닝과 옴니핏 VR과 같은 뉴로피드백 및 바이노럴비트 기술 기반의 치유·훈련 솔루션을 통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및 자폐스펙트럼장애(ASD)에 대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서비스 중인 VR의 콘텐츠를 보다 고도화하고 다양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산업 수요와 미래 산업발전에 대비한 현장 적합성 높은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은 “멘탈 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옴니씨앤에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안양대 교수진의 우수한 연구 개발 역량과 ㈜옴니씨앤에스의 뛰어난 기술력이 큰 시너지효과를 이뤄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현미 기자 (aknews0511@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