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15:14

  • 뉴스 > 교육

㈜세진플러스, 안양대 학교법인 우일학원 발전기금 등 4억 원 쾌척

기사입력 2022-07-27 10: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친환경소재를 개발하는 사회적 기업인 ㈜세진플러스(대표 박준영)가 안양대학교 학교법인 우일학원 발전기금과 공동연구비 지원금 등 모두 4억 원을 쾌척했다.
안양대학교 학교법인 우일학원(이사장 위성호) 이사장실에서 26일 열린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는 “수도권 명문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안양대학교의 학교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1억 5천만 원 발전기금 약정서에 서명했다.
이와 함께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최상선 교수와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 융합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에도 3년간 총 2억 5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세진플러스는 장애인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친환경소재 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이다.
㈜세진플러스는 글로벌 시장의 시대 요구에 맞게, 버려지는 폐섬유를 재활용한 저탄소, 친환경 신소재 R&D 사업을 중심으로 친환경 고밀도 섬유패널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8년 ‘플러스넬’이라는 친환경 섬유패널 브랜드를 런칭한 바 있다.
안양대학교와 ㈜세진플러스는 발전기금 약정식을 계기로 향후 △친환경 융합 소재 공동연구 추진 △대학생 및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현장 실습 △ 상호 교류 및 사회적 기업 활동 지원 △ 환경 관련 전문가 강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세진플러스는 아울러 친환경 융합 소재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의 일환으로 ‘폐섬유 재활용 에어필터를 활용한 지하철 역사 미세먼지 제거 필터 모듈 개발’ 과제 등을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최상선 교수와 공동 연구하기로 하고 3년간 연구비 2억 5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발전기금 약정은 안양대학교 학교법인 위성호 이사장과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 간 협의 결과로 전격 이루어졌다.
안양대 학교법인 우일학원 발전기금 약정식에는 위성호 이사장과 김성호 안양대 부총장, 최상선 환경에너지공학과 교수,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이사, 문창희 전 KIST 실장 등이 참석하였다.
 

김현미 기자 (aknews0511@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