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7:05

  • 뉴스 > 사회

과천시, 노인결핵 무료 이동검진 실시

지역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등 110여명 대상으로 검진 실시해

기사입력 2022-06-25 16: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과천시는 최근 결핵 조기 발견 및 집단 결핵 발생 예방을 위해 관내 노인대상시설 5개소를 찾아가 감염관리에 취약한 만65세 이상 어르신 11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6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결핵 검진은 대한결핵관리협회 경기지부와 협력해 진행됐다.
검진 시에는 휴대용 엑스레이 촬영기기를 이용한 흉부X선 촬영과 원격 판독, 당일 객담 채취 후 진단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돼 검진이 효과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검진을 통해 흉부X선 상에서 발견되는 유소견자는 결핵환자로 등록하여 치료가 끝날 때까지 무료 결핵 진료와 투약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과천시보건소에서는 이동검진 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해 기침 예절, 손씻기 방법 등 생활 속 안전 수칙에 대해 홍보하고, 결핵의 감염경로 및 증상, 진단 및 치료방법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향희 보건소장은 “결핵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며 올바른 기침 예절을 실천하고 꾸준히 운동하고 균형있게 식사를 한다면 결핵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어르신들께 “2주 이상 마른 기침이 나온다면 꼭 결핵검사를 받으시라”라고 당부했다.

김현미 기자 (aknews0511@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