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07:05

  • 뉴스 > 문화/스포츠

안양문화예술재단-안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6-24 13: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지난 17일 안양문화예술재단과 안양시니어클럽이 지역사회 복지 발전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니어클럽은 재단으로부터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단 공유 재산 중 일부 공간 및 장비를 지원받아 커피전문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재단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안락한 휴게 공간과 양질의 음료를 제공하고, 안양시에서 추진하는 뉴딜정책에 부합한 노인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 안양시니어클럽 박현배 관장,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4명을 비롯하여 총 21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인옥 대표는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어르신들이 활기차게 일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재단 관계자들도 카페가 개점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박현배 관장은 “고령화 시대에 최고의 복지는 노인일자리 확대라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와주신 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안양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재단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문화발전을 위해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미 기자 (aknews0511@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