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15:14

  • 뉴스 > 안양광역속보

경기도교육감 선거 성기선 vs 임태희 양자대결

기사입력 2022-05-27 13: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 유권자들은 이번 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안양시장 등을 선출하는 선거임은 인식하고 있으나 경기도교육감 선출이나 후보들에게는 관심이 없는 듯한 모습이다.
하지만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뿐만 아니라 안양지역의 교육현안과 관련해 많은 결정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경기도교육감 선거는 성기선 후보와 임태희 후보 양자구도로 치러진다.
성기선(58) 후보가 내세우는 5대 공약은 코로나19 후유증 극복, 내 아이처럼, 책임교육, 힘을 키우는 기본교육, 미래를 담는 혁신교육, 사교육 부담을 더는 교육이다.
코로나19 후유증 극복을 위해 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후유증 회복 지원을 강화하고 회복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내 아이처럼 책임교육을 위해서는 초등 1, 2학년 학급당 학생 수 20명 상한제, 기초학력 전담교사 배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힘을 키우는 기본교육으로는 체 덕 지 교육과 사회성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로 학생에게 자기몰입의 경험을 제공하는 등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의 제안을 공약에 반영했다.
미래를 담는 혁신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특성에 맞게 운영하는 미래학교 설립, 혁신교육의 질적 성장을 통한 심화 발전 등을 이룰 방침이다.
사교육비 부담을 더는 교육을 위해서는 AI,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온라인종합플랫폼을 구축, 돌봄 원스톱서비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 후보는 서울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 석관고등학교 교사,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정책연구소장, 제17대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원장,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가톨릭대학교 교육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임태희(65) 후보 또한 5대 공약을 제시했다.
공약 내용으로는 경기도 카페테리아 급식 방식 전환, (유치원) 방과 후 건강간식 무상제공, 경기도교육연구원을 경기도미래연구원(가칭)으로 개편, 1시·군 1교육지원청으로 교육지원서비스 개정, 1인1스마트기기 개인 소유 지급 등이다.
경기도 카페테리아 급식 방식 전환으로는 학생의 성장단계별 질 높은 급식 제공 및 식생활교육 강화를 위한 급식시스템을 개발하고 식생활교육 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유치원) 방과 후 건강간식 무상 제공은 유치원 원아의 건강한 급간식 제공 방안을 마련한다. 자체 사업 연계 친환경 식재료 지원 등이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개편을 위해서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실제 학교교육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연구 중이다.
1시·군, 1교육지원청으로 교육지원서비스를 개선, 본청과 지원청간 역할을 재정립하고 서비스 중심 교육을 재정립하기 위해 교육행정시스템 개선으로 현실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현장행정을 강화하여 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완화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1인 1스마트기기 개인 소유 지급을 위해서는 디지털 문제능력, 디지털 윤리의식 및 시민의식 고양을 통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책가방 없는 학교생활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임 후보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24회 행정고시 합격, 청와대 대통령 실장, 고용노동부 장관, 제16, 17, 18대 국회의원, 국립한경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김현미 기자 (aknews0511@daum.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