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15:14

  • 박스기사 > 우리동네 소식

안양시 31개 동, 김장으로 精을 나누다

주민단체 5천여 포기 김장김치 6백세대에 전달해 훈훈

기사입력 2018-12-10 18: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장김치를 정성스레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모습은 이제 월동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우리사회에 빼놓을 수 없는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늘 그래왔듯이 안양시 31개 동에서도 김장담그기 행사가 11월 한 달 동안 릴레이처럼 펼쳐졌다. 

사랑의 김장나눔’, ‘사랑 듬뿍 김장 나눔’,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더하기’, ‘김장김치 행복나눔등 김장행사 제목은 동마다 제각각 이지만 목적은 하나,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치를 전달해주기 위함이다. 

동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통친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지역주민들이 중심인 각 동 사회단체가 주관이 돼, 동 마다 김장담그기 자리가 마련됐다. 

31개 동에서 담근 김장배추는 줄잡아 5천 포기, 독거노인을 포함해 차샹위계층, 장애인가정,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 6백여 가구에 전달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더 생각나게 하는 때라며,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동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더욱 관심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혜련 기자

안양광역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