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1-26 20:30

안양시,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최대호 안양시장 “모든 공직자가 함께 이뤄낸 결실… 청렴도시 안양 조성할 것”

안양시,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안양시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안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등 총 50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기초지자체 시(市) 그룹에서 평가점수 86.4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안양시의회 방문해 공식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

지난해 탁수 발생 사고 관련 면담 진행… 재발방지 약속

한국수자원공사, 안양시의회 방문해 공식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19일 안양시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 10월 안양시 호계동·갈산동 일원에서 발생한 탁수 발생 사고에 대해 한국수자원공사와의 면담을 진행했다. 이날 면담에는 최병일 의장과 시 상하수도사업소장 등 관계부서 공무원과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 수도사업단장 및 공사관리차장이 참석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에게 “근하신년” 새해 인사 전해

직접 쓴 붓글씨…시민 ‘행복’과 비상하는 안양의 희망찬 ‘시작’을 담아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에게 “근하신년” 새해 인사 전해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자 직접 붓을 들었다. 20일 안양시 유튜브의 영상을 통해 최 시장은 시민의 행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먹을 갈고, 하얀 화선지 위에 정성으로 쓴 ‘근하신년(謹賀新年)’으로 새해 인사를 대신했다. 최 시장은 올해 안양시 50년 역사와 성장을 토대로 시민의 생각과 꿈을 담아 비상하는 안양의 미래를 시작한다.

안양시, 아스콘 제조업체 손해배상청구 파기환송심 승소

서울고법 “안양시, 법령상 규제 권한 근거해 조사·단속…예방·관리적 조치 필요성 커”

안양시, 아스콘 제조업체 손해배상청구 파기환송심 승소

안양시가 관내 아스콘 제조업체인 제일산업개발 주식회사가 제기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의 파기환송심에서 승소했다. 19일 안양시에 따르면, 서울고법은 파기환송심에서 제일산업개발 주식회사의 반복적인 위법행위에 대한 안양시의 조사·단속행위가 “객관적 정당성을 잃은 위법한 행위라고 보기 어렵다”며 제일산업개발의 손해배상청구를 기각하고 원심판결 중 안양시 패소 부분을 취소했다.

안양시의회,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따뜻한 마음 전달

관내 복지시설 4개소를 방문

안양시의회,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따뜻한 마음 전달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복지시설 4개소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방문시설을 둘러보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하는 복지시설 관계자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복지시설의 현장 목소리를 몸소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설 연휴 선별진료소 운영, 비상급수 대책 등 12개 대책반 운영세부 계획 마련해 신속 대응 체제 유지

과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과천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시민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각종 상황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재해, 비상급수, 청소, 비상진료 등 총 12개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세부 계획을 마련해 신속 대응 체제를 유지한다. 특히, 과천시는 연휴 기간 의료‧방역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33명으로 구성된 의료‧방역추진단을 운영하며,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소독, 재택치료 관리 등이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안양대학교 한국어교육전공, 졸업생 초청 진로 탐색 세미나 열어

선배가 들려주는 생생한 한국어교육 현장 사례 들어

안양대학교 한국어교육전공, 졸업생 초청 진로 탐색 세미나 열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교육대학원(원장 구광현) 한국어교육전공이 현장에서 한국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해 ‘졸업생 초청 진로 탐색 세미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졸업생 초청 진로 탐색 세미나“에서는 “한국어교육 전공자의 구체적인 취업 현황이 궁금해요.”, “다양한 한국어교육 현장 사례를 알고 싶어요.”와 같은 한국어교육 전공자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여론광장

진행 중인 여론광장이 없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