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만안경찰서(경찰서장 이연형)는 2일 만안경찰서 사거리에서 안양시청 도로과 및 철도교통과 직원, 만안경찰서 교통·지역경찰, 모범운전자회원, 녹색어머니회원 등과 함께 자전거 · PM(개인형 이동장치) 홍보 및 단속을 실시하였다.
경기도교육청(임태희 교육감)이 새로운 상상과 도전으로 현재의 틀을 뛰어넘는 체험학습 지원을 위해 디지털 기반 창의융합체험 협력대학 11곳에서 시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일 경기대, 용인대를 시작으로 16일 성결대, 한신대까지 도내 초등학교 6학급, 중학교 2학급, 고등학교 3학급 310명 학생이 시범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심재철 前국회부의장이 2일 안양시청에서 ‘안양교도소 완전 이전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심 前국회부의장은 안양시가 말하는 안양교도소 이전은 ‘일부 이전 및 시설 현대화’일 뿐이기에 반드시 ‘완전 이전’으로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안양시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을 통한 공정무역을 홍보하기 위한 ‘2023 안양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오는 9일 오후 2~6시 범계역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나눔장터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1일 시의원, 결산검사위원, 사무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결과보고회 및 의원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결산검사 보고회 및 의원세미나는 오는 12일 개최되는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결산심사 방향 설정 및 전문성 제고와 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경기교통공사는 6월 1일 수원 광교역사공원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똑버스’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오수 경기도의원, 정영모 수원특례시의원, 언론, 광교1, 2동 대표, 시민자치위원회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개통을 축하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군포도시공사(이하 공사)는 1일 경기도가 주관하는 제28회 환경의 날(6. 5.)기념 ‘제7회 경기도 환경대상’ 기후대기 분야에서 경기도지사표창(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환경교육, 자연생태, 기후대기, 환경안전, 환경산업, 자원순환, 물관리 등 7개 부문에서 환경보전과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